몸이 아파서 병원에 가면 실비 또는 실손이 되는 치료법이나 처방들이 있는데요. 여기서 실비나 실손은 같은 말입니다. 쉽게 말해서 그냥 자기가 낸 병원비를 가입한 보험회사에서 얼마정도 보태주는 거죠.
근데 돈 받으려면 병원에서 서류도 떼야되고 서류 가지고 보험회사도 방문해야 되고 그래야 되거든요. 해보면 정말 귀찮습니다. 하지만 이제 실손24앱이라는 것을 설치하면 어디서든 보험료 돌려달라는 신청이 가능해진거죠. 그럼 실손24앱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실손24앱 설치하기
2. 사이트 방문하기
컴퓨터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실손24 사이트에서도 회원가입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휴대폰 어플 다운로드가 불편하신분들은 컴퓨터로 사이트를 방문해서 사용하시면 되겠네요.
3. 실손24앱 단점은 뭘까?
실손24앱의 최대 단점은 참여하는 병원이 아직 많이 없어서 병원기록이 잘 안나온다는 것입니다. 3년 이내까지 검색이 가능하나 내가 다녀온 병원에서 이 어플에 등록이 안되어 있으면 찾을 길이 없지요.
마무리(실손24앱의 전망)
실손24앱은 아직은 갈길이 조금 먼거 같습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가장 큰 단점인 자신이 다녀온 병원이 검색이 안될 수도 있다는 점이 있으니깐요. 하지만 점점 많은 병원들이 환자들의 편의를 위해 가입을 할것이라 봅니다. 저도 병원을 운영해봤지만 환자들이 불편해 하는건 병원을 운영하는데 차질이 생기기 때문이죠.
